인증서 발급방법 절차
사용용도 : 업무포털 (나이스, 에듀파인, 업무관리)
인증서 종류 안내
구분 |
신청방법 |
신청서 |
개인용 |
발급대상: 교육 공무원, 교원, 교직원, 공공기관 직원 ※ 임시비밀번호는 반드시 숫자 8자리로 기입 |
[신청서 다운 받기] |
전자관인용 (기관용) |
발급대상 : 관내 유치원, 초·중학교
※ 신청서 작성시 기입하는 기관코드는 행정표준코드관리시스템 (https://www.code.go.kr)을 통하여 확인 |
특수목적용 (업무용) |
발급대상: 나이스에 인사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특정업무자
※ 신청서 작성시 기입하는 기관코드는 행정표준코드관리시스템 (https://www.code.go.kr)을 통하여 확인 |
인증서 발급하기
- 1. 개인용 인증서 신청자의 경우 NEIS에 인사정보 등록여부 확인
- 2. 인증서 신청서 작성
- - 이름, 주민등록번호, 휴대폰, 메일주소, 임시비밀번호(8자리 숫자) 정확하게 기재
- 3. 신청서를 첨부하여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로 공문 발송
- 4. 등록 완료 SMS 및 메일 수신
- 5. 메일로 받은 참조번호, 인가코드 확인 후 발급절차를 수행하여 인증서 발급
- ※ 등록안내 메일을 받지 못하거나 반송된 경우,
- 인증센터 홈페이지(www.epki.go.kr) > 인증서발급/관리 > 발급/재발급 > [참조번호/인가코드 조회] 클릭 후 해당 절차를 통하여 인증서 발급
- 6. 업무포털 로그인 하단메뉴(신규자: 사용자등록, 재발급자: 인증서변경)를 통해 인증서 등록 후 이용
- ※ 문의전화: 02-2600-0936
인증서 갱신방법 안내
갱신 전 인증서 만료기간 확인 : 만료일 90일 전이면 인증서 갱신 수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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